보도대전도시철도, '에스컬레이터 손잡이 자동 살균청소기' 설치

2021-05-18
조회수 1968

대전도시철도, '에스컬레이터 손잡이 자동 살균청소기' 설치


시민 아이디어 반영된 대전시 주민 참여예산 활용해 추진
코로나19 등 전염병 감염 예방으로 시민 안전에 기여


*주민 참여예산 

예산편성 등 예산 과정에 주민이 직접 참여하여 지역에 필요한 예산에 대한 지역주민들의 의견을 수렴하여 검토 조정하는 것으로서 행정의 투명성을 확보하고 주민들의 참여와 그에 따른 적절한 권한 부여로 참여 민주주의를 강화하는 제도



안녕하세요, 청소와 살균을 동시에 하는 위클린 입니다!

< 위클린의 눈에 띄는 청소 효과 >


지난 4월, 대전도시철도 각 역사 내 에스컬레이터에 설치된 위클린에 대한 기사들을 소개드립니다.

이번 대전도시철도공사 프로젝트에는 매우 특별하고 감사한 부분이 있는데요~,

바로 주민 참여예산 제도로 진행된 프로젝트라는 점입니다.


주민 참여예산 제도는 그 지역에 거주하는 주민 여러분들께서 직접 자신들의 이익과 요구, 수요에 따라 예산 편성 의견을 내는 적극적인 민주주의 제도라고 합니다.

대전 주민들이 수시로 이용하시는 대전 지하철 각 역에 에스컬레이터 핸드레일 자동 살균 청소기인 위클린을 적용함으로써 코로나19 등 전염병에 대한 감염 예방으로 주민 여러분의 안전과 보건에 기여하겠습니다!

위클린을 알아 보시고 선택해주신 대전 시민 여러분들과 대전도시철도공사에 다시 한번 감사 드립니다~!


기사에서는 청소와 살균을 동시에 자동으로 하는 유일한 제품인 위클린만의 이중 살균 방식에 대해서도 소개해 주셨습니다.


24시간 365일 자동 청소 기능으로 인해서 미화원 분들이 2시간마다 한번씩 에스컬레이터 손잡이를 한줄 한줄 직접 소독제를 뿌려가며 닦으셔야 하는 노고와 시간이 절약되었습니다~!


1차 살균은 액상형 살균 소독제를 설정 주기대로 간접 분사하여 박테리아와 바이러스를 즉시 살균하는 것으로 이 과정에서 대부분의 세균들은 즉시 사멸되게 됩니다.

움직이는 핸드레일이 살균기를 지나는 시간은 고작 0.16초밖에 되지 않습니다.. 이 찰나의 순간에 즉시 살균되지 않는 방식은 살균기로 효과가 없다는 얘기죠~.


2차 살균은 소독제의 과산화수소 성분이 적용된 핸드레일 표면을 200mW 의 UV-C 자외선으로 조사했을 때 발생하는 자외선 고도산화공정(AOP) 입니다.

고도산화공정은 과산화수소 성분이 UV-C 파장의 자외선을 만났을 때, 그 즉시 폭발적으로 발생하는 산화 반응에 의해 세균들을 파괴하는 자연친화적인 최고의 살균 방식입니다.


위클린은 핸드레일의 분진과 오일 등의 오염물질을 자동으로 제거함과 동시에 99.99%의 살균력을 갖춘 프리미엄 살균 청소기 입니다.

관련 기사의 링크를 공유합니다~ 감사합니다!


대전도시철도 공식 블로그 : https://blog.naver.com/djetblog/222350831088

대전일보 : http://www.daejonilbo.com/news/newsitem.asp?pk_no=1471533

금강일보 : http://www.ggilbo.com/news/articleView.html?idxno=847455

충청일보 : http://www.ccdaily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2057475

충청헤럴드 : http://www.ccherald.kr/news/articleView.html?idxno=21594


대전도시철도의 주민참여예산으로 설치된 위클린